이민 | 배우자 초청 이민 신속 처리 예정

10월부터 12월까지 매달 6000건 처리
신속 처리로 66% 배우자 신청서 해결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이민 수속이 지연되고 있지만, 마지막 4분기에 배우자 초청 이민은 빠르게 처리될 예정이다.

연방이민부(Immigration, Refugees and Citizenship Canada, IRCC)의 마르코 E.L. 멘디치노 장관은 배우자초청 이민서류를 신속하게 처리하겠다고 24일 발표했었다.

이에 따라 관련 서류에 대한 의사 결정을 66%까지 늘려 처리한다는 계획이다.

이민부는 새로운 기술의 시범 운영을 통해 서류 신청서를 디지털로 변환해 시간 효율적으로 처리한다는 입장이다.

이런 신기술 도입으로 10월부터 12월 4분기 동안 매달 6000건의 신청서를 처리해 최종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된다. 이럴 경우 연말까지 총 4만 9000건의 서류를 처리할 수 있다고 추산했다.

멘디치노 장관은 “지난 몇 달간 사랑하는 사람을 초청하려던 많은 배우자 신청자들이 어려운 시기를 보냈다”며, “이번에 왜 가능한 빨리 많은 배우자 신청이민을 승인하려는 이유”라고 밝혔다.

기본적으로 캐나다 이민 기본 정책 중의 하나가 가족의 빠른 재결합을 시키는 일이다.

한편 이민부는 코로나19로 인해 이민 수속을 위한 생체정보 제공이 어렵다고 판단해 지난 10년 이내 이민부에 생체정보를 제공한 경우 이를 임시적으로 인정한다고 밝혔다.

벤쿠버 중앙일보 / 표영태 기자

기사원문

https://joinsmediacanada.com/bbs/board.php?bo_table=news&wr_id=26131&sfl=mb_id%2C1&stx=pyojung&page=1